1. 무직자 당일대출

무직자 당일대출이란?

 무직자 당일대출의 경우 보통은 정말 급전이 필요한 이유가 클것이다.
또한 당일 대출인만큼 소득이나 재직 상태확인 없이 진행 가능한 업체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
 보통 당일 대출의 경우에는 무서류와 무방문이 같이 따라오기 때문에 유선상으로 상담뒤, 바로 입금되는 시스템
그만큼 본인의 신용이 가장 중요


1-1. 우리은행 위비뱅크



 신용 등급이 괜찮다면 우리은행 위비뱅크를 첫번째로 추천한다. 

그렇다고 1~4등급 이런건 아니고 보통 7등급이내는 되야 한다.

30세 미만이나 60세초과시에는 신용카드 사용이력이 6개월 이상되어야 기본 조건이 충족된다.

또 하나 2금융권 이상에서 신용대출 5백만원 초과시에는 무조건 거절 사유가 되니 주의해야 한다.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포함)

 요즘 가장 활발한 방식으로 어플을 통해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하고 서울 보증보험 보증서를 발급받아 진행 하는 상품이기때문에

당연히 무방문 무서류이고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

1-2. 동부화재 이지프로미론



 동부화재를 통해 보험을 넣고 있다면 훨씬 유리하다. 특히나 동부화재 이지프로미론 같은 경우에는 금리가 상당히 낮다.

무서류와 무방문을 기본으로 하고 있고 당일 바로 대출이 가능하다.

금리의 경우 낮다고 했는데, 이경우도 2금융권 대비이고 신용등급이 낮다면 최대 16.71% 최저 6.71%까지이고 

상환기간은 최대 5년이다.

수수료는 무료이고 보험에 영향을 끼치지는 않는다. 한도는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하고 공인인증서나 핸드폰 인증으로 한도조회 가능하다.



2. 무직자 당일대출 주의점

무직자 당일대출의 경우 주의할점이 많다. 아무래도 급한돈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급한 마음에 많은 실수를 저지르는데 몇가지 경우을 적어두겠다.

  •  대출 사기를 주의 해야한다. 만일 1금융권이 아닌 2~금융권 이상 업체와 상담을 했을경우 전화가 무지하게 올것이다. 물론 전부는 아니겠지만 중간중간 위험한곳이 있을수있다.

  •  위에 말한것과 마찬가지로 먼저 연락오는 대출 권유 전화의 경우는 우선 의심부터 하고 진행해야한다.

  •  가장 흔한 수법으로 무직자인경우 직업서류를 만들어 준다고 한뒤, 통장 사본을 요구 하는 경우가 있는데.. 더이상은 생략하겠다. 이건 인생 망한다.

3. 당일 대출 불가능시

 무직자 당일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어쩔수 없이 2금융권이나 그 밑으로 가야한다.

급전의 가능성이 높을텐데 급하다면 다른 방식을 이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일수 있다. 

흔히많이 하는 내구x 또는 소액결제 현금x 등과 같은 방식도 이용해 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