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대출에서 재직확인하는 방법은?

작성자: 헬프론님    작성일시: 작성일2017-05-23 17:45:15    조회: 352회    댓글: 0

▶개인신용대출에서 재직확인하는 서류와 심사에서 재직확인하는 방법은?

 

개인신용대출은 금융기관별로 요구하는 서류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직장이 있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물론 직장이 없는 경우에도 대출을 해주는 '무직자대출'상품이 2금융권과 대부업체에서 있기는 하지만...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직장을 증빙하는 재직증빙이 이루어져야합니다.

 

해서 오늘은 일반적으로 금융기관에서는 어떤 서류들을 재직확인하는 서류로 받는지 또 심사시 어떻게 재직확인을 하고 있는지 간단하게 확인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신용대출에서 재직관련 필요서류는?

 

예전에 비해서 참 많이 바뀐부분이기도 하고....또 이부분은 여전히 금융회사별로 차이가 있으며 개인의 재직형태에 따라서 증빙서류가 달라집니다.

 

우선 4대보험이 되는 직장인의 경우 모든 금융기관에서 재직증명서 원본은 기본으로 인정하고 은행권은 의료보험증+최근급여내역(통장확인) 등으로 진행을 합니다. 하지만 2금융권 이하 대부업체는 대부분 자격득실확인서를 받거나 건강보험 납부증명서로 대체를 하기도 하는데요....4대보험이 된다면 이보다 더 확실한 재직서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가령 재직증명서도 위조가 가능하지만.....자격득실확인서는 직접공단에서 심사부로 팩스전송한 것만 인정한다면 거짓이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위장재직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금융기관에서는 이러한 위조,불법대출을 걸러내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튼 가장 빈번하게 요구되는 서류는 건강보험공단의 자격득실확인서라고 하겠습니다.(공단에 전화한통이면 팩스로 보내주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긴 합니다^^

 

 

 

▶ 심사에서는 어떤 식으로 재직확인을 할까요?

 

이 부분도 회사별로 차이가 있습니다만....일반적으로 재직확인을 100% 다하는 경우가 있고 랜덤으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대출의 경우 재직확인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어떤 형태로든 재직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재직확인 서류가 들어와도 필수로 진행되는데요....통상 유선으로 재직확인을 하지만.....규모가 있는 회사에서는 유선으로 재직확인을 해주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팩스로 공문을 요청하는 회사도 많습니다) 재주껏 확인하고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예전에어떤 금융기관은 고객이 대출때문에 회사에 전화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카드만드는 것 때문에 전화했다고 하고 재직중인지 확인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또 어떤 경우에....재직확인담당자가....계속근무예정을 묻는 질문에 다음달에 퇴사를 합니다...라고 말해서 대출이 거절된 사례도 있습니다. 여튼 여러가지 이유로 재직확인을 하고 있으니...이 점 참고해 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