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새희망대출

작성자: 헬프론님    작성일시: 작성일2017-05-24 17:08:20    조회: 924회    댓글: 0

kb국민은행에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새희망홀씨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권에서 돈을 빌릴때는 내부등급과 외부등급을 말할때가 있는데요. 대부분 올크레딧과 마이크레딧을 참조하지만 저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르긴 합니다.

 

하지만 소득이 적고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높은 이자를 부담하며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10%전후의 저리로 지원을 해주고 있어 금전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도움이 되는 새희망홀씨 자격조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는 재직기간이 짧거나 소득이 적고 신용등급이 낮아 1금융권에서 돈을 빌리기 어려운 서민층을 대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서민금융 입니다. 과거 희망홀씨에서 이름이 변경되어 2010년 부터 새희망 홀씨 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자격 정리

기본적인 자격조건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자 또는 연소득4천만원 이하이며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라면가능 합니다. 그러나 신용등급이 1~5등급인 경우라도 저소득자라면 이용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증빙할수 있는 소득서류를 제출할 수 있어야하며, 국민연금보험료 또는 지역건강보험료를 3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납부하고 있어야 합니다. 연체가 있는 경우 소득금액 산출이 되지 않습니다.

 

신청 가능한금액은 최대 2천만원 이며, 한도금액은 소득금액 및 환산인정소득금액에 따라 각각 차등 적용 됩니다. 상환기간은 최장 7년 이내로 설정할 수 있으며 거치기간은 설정할 수 없습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새희망홀씨에 있어 가장 중요하고 궁금한것은 이자 입니다. 현재 국민은행의 경우 연6.49% ~ 연12% 사이로 책정이 됩니다. 실제 국민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는 분들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금리는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가 적용된 최대 금리로 연체없이 성실상환을 하는 경우 기간내 추가적 금리할인이적용 됩니다.

 

 

 

¶ 새희망홀씨 우대금리 조건

1. 기초생활수급자

2. 한부모가정

3. 다문화가정

4. 만20세 미만인 자녀를 3명 이상 부양 고객

5. 만60세 이상인 부모를 부양 고객

6. 맞춤형서민금융상담 참여고객

 

위의 항목당 0.5%씩 최고 1.0% 이내에서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12개월동안 연체가 전혀 없는 경우 매년 0.3%씩 추가로 금리인하가 이루어 집니다.

 

 

 

새희망홀씨의 가장 큰 장점은 중도상환수수료와 취급수수료가 모두 면제라는 사실 입니다. 2014년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14년도 은행별 새희망홀씨 취급실적'을 살펴보면 국민은행은 정부의 목표를 초과한 112%를 달성했습니다.

 

취급금액 또한 신한은행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비중을 보여 서민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새희망홀씨를 안내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의 경우 76%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신용도가 낮은 저신용자는 45.8% 정도를 취급했습니다.

 

은행별로 세부 심사기준이 각각다른것을 가만한다면 국민은행의 경우 승인률도 높았으며 취급 역시 매우 적극적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 확인은 가장 가까운 인근 영업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